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News &Rumours

자작 나무로 만든 아이폰/아이팟 터치용 독(Dock)

by 차가운 가을 2009. 11. 4.

러시아의 ApxПоле 라는 회사에서 나무를 이용하여 아이폰/아이팟 터치용 독(Dock)을 만들었다.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의 선풍적인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참으로 다양하고 기발한 주변 제품들이 쏟아져나오고 있다. 


단순한 제품이라기 보다는 나무를 이용한 하나의 예술 작품에 가까워보인다. 이 독을 만든 디자이너는 애플의 뛰어난 모바일 기술을 보여주는 아이폰을 접한 뒤 그에 걸맞는 주변 기기를 만들고 싶다는 열망에 사로잡혔다고 한다. 


디자이너는 한 달 동안 고민하며 물결 모양을 이루는 원뿔 모양의 아이폰/아이팟 터치용 독을 완성하였다. 홈 아래에는 충전이 가능하게끔 충전용 잭도 설치되어있다. 선 또한 나무로 만든 독에 잘 어울리게 달려 있어 균형을 깨뜨리지 않으며 하나가 되어있다. 


이 제품을 만든 디자이너들 중 한 명인 꼰스딴찐은 독을 둘러싸고 있는 물결 무늬의 움직임은 우리의 삶의 이데아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자연 그대로인 목재는 대상과 어울려 미적 감각을 더해 준다. 이 독은 러시아 나무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자작나무로 만들어졌다. 


모스크바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인터넷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배달은 모스크바를 비롯한 러시아에만 한정되는 것 같다. 가격은 2100루블(우리 돈 8만원 정도)로 싼 가격은 아닌 듯 하지만 마치 아이폰에 세련된 가구를 옷처럼 입혀 놓은 느낌이다. 

판매 페이지는 이곳 을 누르면 이동하니 혹시 관심있으신 분은 한 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독 말고도 독특한 제품들을 소개하며 판매도 하고 있군요. 특이한 가구식 제품 및 생활 용품 디자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 번 들어가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누리집 주소는 http://shtukovina.ru/ 입니다. 단 영어는 지원하지 않고 러시아어로만 되어 있어서 러시아어를 모르시는 경우는 약간 헤맬 수 있을 것 같지만 블로그 형식으로 간소하게 만들어져 있어 구경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