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News &Rumours

아이폰 3GS 해킹 및 Unlock 공개

by 차가운 가을 2009. 7. 4.
정말 빠릅니다. 아이폰 3GS가 나온지 이제 2주 남짓 밖에 되지 않았는데 벌써 해킹 및 언락이 공개되었습니다. 해킹은 Dev-Team에서 정식으로 공개한 것은 아니고 George Hotz 라는 아이폰을 처음으로 언락했던 한 해커가 해킹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한 사이트에 올렸습니다. 일단 공개된 버전은 윈도우 용(Win 7 제외)이라고 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purplera1n.com/ 입니다. 들어가시면 사진 아래 윈도우 그림이 있는데 누르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용량도 394kb 밖에 안됩니다. 이렇게 작은 용량으로 어떻게 해킹이 가능한지 의아할 뿐입니다.

네이버 아이팟 터치 카페에 이미 이 프로그램으로 해킹에 성공하셨다는 분이 있는 걸로 봐서 낚시는 아닌 듯 합니다.

최신 아이튠즈와
3.0으로 판올림(upgrade) 된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한 후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make it ra1n" 을 누르면 On bootup, run Freeze, the purplera1n installer app 과정을 거쳐서 해킹이 됩니다. 해커의 블로그 글만 보면 굉장히 간단한데, 3GS가 없어서 해킹을 못해 봤으니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가 힘드네요. 이 해커는 일반인을 위해서 만든 툴은 아니지만, 데브팀이 공개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새로운 구멍을 찾아내어 해킹에 성공해 공개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는
이곳 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윈도우 용입니다. 윈도우 7과 맥(OS X) 용은 다음 주 월요일 쯤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이어서 데브팀 블로그에 아이폰 3GS 언락 과정을 설명해 놓은 동영상이 올라 왔습니다. 이미 해킹(Jailbreaking)된 아이폰으로 언락 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해킹된 아이폰 신형을 보니 믿을 수 밖에 없네요.

iPhone 3GS Unlock Demonstration from planetbeing on Vimeo.


참고로 얼마 전에 펌웨어 3.1 베타 버전이 나왔습니다. 데브팀은 3.1 베타 버전으로 판올림(upgrade)할 경우 언락 자체가 불가능하므로 절대 판올림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판올림하게 되면 baseband도 판올림되어서 데브팀에서 공개한 언락 프로그램인 ultrasn0w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쨌든 이렇게 빨리 3GS가 해킹되고 언락될지는 생각도 못했는데 진짜 빠르군요. 더군다나 이렇게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쉽게 해킹이 될 줄 상상이라고 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