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Story/유용 정보 Information

5월 16일은 모스크바 박물관에서 밤을 지새워보자

by 차가운 가을 2009. 4. 18.

5월 18일 '국제 박물관의 날'을 맞이하여모스크바에서 '박물관의 밤'을 계획중이군요. 그런데 5월 18일이 월요일이라 모스크바에서는 16일 토요일로 날짜를 옮겨 밤새도록 박물관을 개장하는군요.

더욱 매력적인 것은 입장료가 무료라고 하네요.이날 말고도 4월 18일이랑 5월 18일도 무료라네요. 4월 18일이랑 5월 18일은 밤새도록 개장하는 것은 아니고5월 16일만 밤새도록 개장합니다. 각종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박물관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좋은 기회군요.

몇몇 극장도 영화 상영을 무료로 하는군요.아마 이런 행사를 가진지 몇 년 정도 된 것 같은데그러고 보니 작년에 친구한테서 들은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꽤 인기가 많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중이군요. 좋은 행사네요. 우리나라도 이런 행사하면 좋을텐데...

박물관 및 영화관 목록, 프로그램 내용, 날짜, 시간 등은 파일 첨부합니다. 러시아어로 되어 있으니 러시아어 모르시는 분은 소용없을 듯 하네요. 참고로 뻬쩨르부르크에서도 5월 16일 비슷한 행사를 계획 중이며 40여개 박물관이 참여하는군요.

뻬쩨르는 무료는 아니고, 한 장의 표로 25곳의 박물관을 구경할 수 있군요. 박물관 좋아하시는 분이나 여행객들한테 좋은 정보가 될 듯 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