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News &Rumours

앱스토어 등록 애플리케이션 4만개 돌파와 각종 통계 자료

by 차가운 가을 2009. 5. 12.
앱스토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 갯수가 4만개를 넘어섰습니다. 등록 속도가 엄청나네요. 

아래는 148Apps.com에서 발표한 5월 8일까지 집계된 숫자입니다.

-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 갯수 : 38,075.
- 비활성 어플 갯수(다운로드 불가능) : 2,921.
- 미국 앱스토어에 등록된 어플 갯수 : 40,996.

2009년 4월 까지 어플 관련 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주간 애플리케이션 등록 신청 건수 도표입니다. 2월 16일부터 1500건을 넘어섰습니다. 점점 더 등록 신청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래 도표는 주간 어플 등록 승인에 걸리는 기간입니다. 승인 기간은 점점 더 짧아져 지금은 3일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군요. 



아래 도표는 주간 어플 평균 가격입니다. 프로그램 어플 가격이 상대적으로 게임 어플에 비해 꽤 비싸네요. 그러나 완만하게 하향 곡선을 그리며 점점 가격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반면 게임 어플은 거의 1달러 미만입니다. 변동폭이 거의 없네요. 


가격은 더 싸지고, 등록에 걸리는 시간은 더 짧아지고, 등록 어플 갯수는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앱스토어가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노키아, 삼성에서 애플 스토어와 비슷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구글에서는 이미 오래 전에 안드로이드폰이 등장했죠. 스마트폰의 강자 블랙베리폰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 업체들의 경쟁이 즐겁습니다. 보다 좋은 제품들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치열한 그들의 전투에서 과연 누가 진정한 승자가 될까요? 앱스토어의 든든한 지원 덕분에 애플의 미래가 누구보다 더 밝은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