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Story/배우기 Study

러시아어 그림 사전 파일

by 차가운 가을 2009. 10. 1.
러시아어 공부에 유용한 자료가 있어서 소개해볼까 한다. 바로 PDF 확장자로 만들어진 러시아어 그림 사전이다. 

이 사전은 장소, 사물, 제품, 가족 관계, 인물 및 직업, 신체 부위 등을 알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간단한 숫자, 색깔, 동사, 형용사 및 부사 등도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어 러시아어를 시작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중급자들에게도 유용하리라 생각한다. 

러시아 단어들을 그림과 함께 자세히 잘 보여주고 있어 일반 사전만으로는 그 뜻을 명확히 이해하기 어려웠던 단어들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사전 내려받기  <--- 이곳을 누르면 사전을 받을 수 있다. 

그림과 같은 창이 뜨면 "Click here to start download.." 를 누르면 내려받기가 시작된다. ZIP 파일로 압축되어 있는데, 압축을 풀면 그림 사전 파일(확장자 PDF)가 나온다.


PDF 자료는 아도비 리더(adobe reader)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열 수 있다. 아도비 리더는 무료 프로그램이니 네이버나 다음 등의 자료실이나 아도비 누리집(http://www.adobe.com/kr/) 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총 82쪽으로 그렇게 많지 않은 분량이니 프린트해 놓고 공부하거나 필요할 때마다 찾아본다면 러시아어 공부에 꽤 유용할 것이다. 

그럼 러시아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길 빌며 열심히 하세요^^


러시아어 그림 사전 첫쪽



사전 목록



"우리 집"을 설명한 부분




동사



형용사 및 부사 



단어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