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Story/스포츠 Sports

마리야 샤라뽀바 32강 진출 사진과 영상 링크

by 차가운 가을 2009. 5. 28.
아마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외국 여자 테니스 선수가 마리야 샤라뽀바가 아닐까 합니다. 뛰어난 실력과 무엇보다 특히 외모적인 부분인 늘씬한 키와 몸매, 예쁜 얼굴로 한국에서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러시아 선수이죠. 2004년에 한국을 방문했었는데 그녀를 보기 위해서 구름 관중이 몰려왔었다는 기사를 얼핏 본 기억이 나네요.

작년 7월 어깨 부상으로 10월 수술을 받으며 그 동안 재활에만 전념했다가 이번에 오랜만에 큰 대회인 프랑스 오픈 그랜드 슬램(롤랑 가로스)에 참가했습니다. 경기를 오랫 동안 하지 않아 현재는 102위로 순위가 많이 내려앉은 상황입니다. 

어깨 부상으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출전했다고 하는데 1회전에서 아나스따시야 야끼모바(백러시아) 선수를 상대로 역전승을 거두고 2회전에 진출했습니다.

그리고 한국 시간으로 28일 여자 단식 2회전에서 같은 러시아 선수인 나제쥐다 뻬뜨로바 선수에게 승리를 거두며 32강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게임 스코어는 2-1(6-2 1-6 8-6) 입니다. 이로써 야로슬로바 스베도바(98위, 카자흐스탄) 선수와 16강을 다투게 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Reuters

1회전과 마찬가지로 2회전에서도 어깨에 테이핑을 하고 출전했습니다. 프로필을 보니 87년 4월 19일 생이네요. 우리나라 나이로 23살인데 생각보다 많이 어리네요. 키는 무려 188센티, 몸무게는 59kg인데 몸무게는 조금 줄이지 않았을까 합니다. 저 키에 59kg는 좀 믿기 어렵네요.^^
어쨌든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를 해 봐야겠네요. 

사진 출처: Reuters

아래는 2차전 샤라뽀바 경기 동영상 주소입니다.

***윈미디어 플레이어로 보기 : 화면의 크기가 조금 작습니다. 



***실버라이트(silverlight)로 보기 : 화면도 크고 화질도 좋으나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설치해야합니다. 이 플레이어도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배포하는 것입니다. 익스플로러에서만 설치되는 듯 합니다.


그럼 잘 감상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