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News &Rumours

네덜란드에서 아이폰 화재 발생 및 기타 소식

by 차가운 가을 2009. 8. 4.

아이폰 펌웨어 3.0.1 이 공개되었다. 아이튠즈를 통해 현재 다운로드받아 설치할 수 있다. OS 3.1이 정식으로 나오기 전에 먼저 공개된 3.0.1은 숫자에서도 알 수 있듯이 3.0에 비해 큰 변화는 거의 없다. 얼마 전에 언론에 공개되었던 아이폰 해킹 위험에 대비해 전화와 문자 보안 강화를 위해 내놓은 버전이 바로 3.0.1이다. 다른 변경 사항은 거의 없으므로 굳이 판올림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이폰 해킹이 정말 걱정되는 사용자 이외에는 3.1이 정식으로 나오게 되면 판올림해도 될 것 같다 .



네덜란드에서 또 아이폰 화재 사건이 발생했다. 주인이 대기 모드 상태의 아이폰 3GS를 자동차 충전기에 연결해 놓은 채 잠시 일을 보고 돌아온 사이 아이폰이 불에 타버린 것이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조수석 의자도 꽤 많이 타버렸고 차 안은 연기가 자욱하다. 큰 불이 나지 않은 것이 천만다행이다. 이통사는 T-mobile 이라고 한다. 

이미 맥북은 몇 차례 화재 사건이 발생했다. 아이폰은 케이블이 타 버린 경우는 있었으나, 이번처럼 아이폰 자체가 불에 타버린 경우는 처음이라고 한다. 어쨌든 빈번하게 발생하는 애플 제품의 화재 발생을 애플사는 어떻게 대처할 지 두고볼 일이다. 




타임 캡슐(네트워크 기능을 갖춘 외장 하드) 2TB(2000기가 바이트)가 판매되기 시작했다. 가격은 499달러라고 한다. 2TB 제품이 등장하게 되면서 기존 1TB 타임 캡슐의 가격은 299달러로 낮아졌다. 타임 캡슐은 유무선 공유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애플 TV, 아이팟 터치, 아이폰, 맥북 등의 제품과 호환하여 무선으로 타임 캡슐에 연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USB 포트가 달려 있어 또 다른 외장 하드나 프린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