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News &Rumours

한층 높아진 애플 신제품 출시 가능성

by 차가운 가을 2009. 8. 6.

IT 사이트인 "arstechnica.com"에 따르면 아이폰 OS 3.1 beta 버전의 USBConfiguration.plist 파일에서 "iProd"라는 새로운 장치를 발견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 새로운 장치의 발견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미 올해 3월 아이폰 OS 3.0에서 "iProd 0.1" 장치가 발견되어 애플측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다분했었다. 

3.0 버전에서는 "iProd 0.1"이었던데 반해, 3.1 버전에서는 "iProd 1.1"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다. "iProd"의 발견은 아이폰 OS로 구동되는 또 하나의 애플 신제품의 탄생 증거라고 볼 수 있다. 

기존에 존재했었던 "iProd 0.1"과 "iProd 1.1"을 간단히 비교해보면 product ID 가 4757에서 4762로 바뀌었으며, ConfigurationDescriptors 에 Ethernet 이 추가되었다.  

지금으로선 여러 가능성이 존재한다. 
1) 아이폰 나노(iPhone nano)
2) 카메라 기능이 달린 아이팟 나노(Camera-equipped iPod nano)
3) 타블렛 PC(iNetbook)

어쨌든 정확히 어떤 제품이 출시될지 현재까지는 미지수이지만, 조만간 새로운 애플 제품이 출시될 가능성은 한층 높아보인다. 그러나 Ethernet이 추가되었다는 사실로 미루어볼 때, 타블렛 PC 출시 가능성 또한 무시하기 어렵다. 물론 아이폰 OS 3.1이 타블렛 PC 화면 크기에서 구동가능한지에 대한 증거는 아직까지 찾지 못했다고 한다. 

이런 추측을 뒷받침이라도 하듯 플리커에 애플 INetbook 사진이 올라왔다. 이어폰까지 연결되어 책상위에서 찍힌 사진으로 볼 때 단순히 컨섭트 제품같아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사진으로 보듯이 운영체제는 아이폰 OS가 아니라 OSX이다. 그렇다면 카메라가 달린 아이팟 나노가 출시되고, iNetbook은 OSX를 달고 나올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다. 

수많은 추측이 가능한 가운데, 9월 신제품 발표회에서 애플측이 어떤 제품들로 또 다시 우리들을 깜짝 놀라게 할 지 기대가 된다. 

사진 출처 - 플리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