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News &Rumours

아이팟 터치 3세대 카메라와 마이크 내장되나?

by 차가운 가을 2009. 7. 25.

Wired 라는 IT 사이트의 소식에 따르면 9월경에 세상에 나오게 될 3세대 아이팟 터치는 기존 아이팟 터치보다 화면이 더 커지고, 카메라와 마이크를 내장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카메라는 아이폰 3GS와 마찬가지로 사진 촬영 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 기능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또한 내장 마이크의 지원은 Skype 와 같은 인터넷 전화 가능 어플을 간편하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터치에서도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스카이프를 통해 통화를 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통화료를 절감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되는 것이다.  

이미 카메라와 마이크를 내장한 아이팟 터치 3세대가 중국 제조 공장에서 생산에 돌입되었다고 한다. 만약 이 소식이 사실이라면 3세대 아이팟 터치는 아이폰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셈이 된다. 




이 소문은 Cult of Mac 홈페이지에도 공개되어 그 가능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 Cult of Mac 에서는 구체적인 가격과 유출된 케이스 사진까지 공개하고 있다. 특이할 만한 점은 아이팟 터치 3세대 뿐만 아니라 아이팟 나노 또한 카메라를 내장하고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다.

필자가 보기에는 소문을 넘어 기정 사실 처럼 보인다. 사실 애플측이 아이팟 터치와 아이팟에 카메라를 내장하게 될 것이라는 강한 추측이 이미 오래 전부터 제기되어 왔다. 애플측이 아이팟 터치용 카메라 렌즈와 모듈을 대량으로 주문했다는 소문은 이미 오래전 부터 떠돌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앱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 많은 카메라, 녹음 및 인터넷 전화 어플들이 아이폰만을 위한 것이라면 애플사 뿐만 아니라 어플 개발자 측에서도 결코 환영할 일이 아니다. 

바로 수익과 직결되는 수요자의 범위가 좁아지기 때문에 카메라와 마이크의 내장은 단순한 성능 향상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다. 이제 카메라와 녹음 및 인터넷 전화 관련 어플은 아이폰 만을 겨냥하지 않고 아이팟까지 아우르며 수요자 시장을 넓혀 더욱 많은 관련 어플 개발을 촉진하게 될 것이다. 수익이 발생하는데 마다할 개발자가 어디 있겠는가?

아이팟 3세대용 케이스 사진은 중국 측에서 유출된 것이라고 한다. 아마 중국 케이스 제조 공장에서 사진을 찍어 유출했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한다. 

케이스를 보면 알겠지만, 아이폰과 달리 3세대 터치의 카메라는 기기의 한 가운데에 달려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사이트에서는 가격 또한 친절하게 공개했다. 

* iPod Touch (third generation): 16GB for $230; 32GB for $300; 64GB for $400

가격을 보면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가격은 내리고 기능과 성능을 향상시켜왔던 기존의 관례와 크게 다르지 않다. 터치 3세대 16G의 가격이 2세대 8G의 가격과 비슷하다. 용량 64G의 터치 가격까지 공개된 것을 보면 64G 제품의 출시 가능성 또한 높게 점쳐볼 수 있을 것 같다. 


한국에서는 아이폰의 출시가 여전히 안갯속이다. 터치 3세대의 성능과 기능이 공개된 소문과 일치한다면 아쉬운대로 터치 신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같다. 아이폰과의 차이점이란 고작 전화 기능, 디지털 나침반 기능, GPS 기능 등이 빠진 것이 전부이기 때문이다. 약정이 걸리지 않은 아이폰을 제값 주고 살 경우 80-90만원 정도는 걸 감안하면 절반 이하의 가격에 터치 신형을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가격 대비 결코 나쁘지 않은 선택같다. 터치에서도 Skype를 설치해 저렴한 가격에 통화를 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며, 아이폰 흉내 또한 낼 수 있게 된다. 

필자 또한 터치 신형의 스펙 소식을 접하고 나니 아이폰 3GS와 신형 터치 사이에서 약간은 고민하게 된다. 그래서 애플 아이폰의 적은 아이팟 터치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적은 바로 내부에 있는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