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App Games

심즈 3(Sims 3)

by 차가운 가을 2009. 6. 2.
The Sims 3Electronic ArtsCategory: GamesPrice: $9.99Released: May 29, 2009Size: 63.7 MBSeller: Electronic Arts
Latest version: 1.0.85


드디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 3(Sims 3)가 5월 28일 아이팟 터치/아이폰 용으로 발매되었네요. 이 게임은 심시티(Simcity)와 더불어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 온 게임이죠. 게임에 그리 관심이 많지 않은 사람들도 이름은 들어봤을 정도로 굉장히 유명하고 널리 알려진 게임입니다.

게임 속에서 가상의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마치 실제 인생을 살아가듯이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속에서 캐릭터는 먹고 마시고 잠도 자고 텔레비전도 보고 일도 하고 사람들과 교제도 하는 등 우리 인생의 축소판을 보여주는 인생 게임입니다.

가장 먼저 자신만의 캐릭터를 설정해 주고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외모, 성격, 직업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설정하면 침대, 냉장고, 텔레비전, 화장실 등이 딸린 집과 생활비 700달러가 주어집니다. 생활비가 넉넉지 않으니 일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료품을 구입하고, 공원을 산책하거나 낚시를 즐길 수도 있고, 레스토랑 등에서 일을 하며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다른 심(Sim)을 방문하여 요리 등을 가르치거나 울타리를 짓고 돌봐 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집 또한 원하는 대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진행해 나가면서 잠겨있는 73개의 목표와 바람 등을 풀어나가는 것도 큰 재미입니다. 자신의 심이 잘 생활할 수 있도록 식사,목욕, 잠자기, 화장실 가기 등을 잘 챙기는 것은 기본이겠죠? 


그래픽도 그리 나빠 보이지 않고 가격이 9.99달러로 가장 비싼 편에 속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심즈를 즐겨 하셨거나 이런 장르의 게임을 해보고 싶거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