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App Useful

공짜로 이모지(emoji)를 사용해보자

by 차가운 가을 2009. 5. 26.
Spell Number
Category: Utility
Released Mar 03.2009
Seller: Water Lou
Version: 1.04
0.1 MB
Free

이 어플은 숫자를 쓰면 그 숫자를 영어로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그러나 이 어플은 이 기능 이외에 또 다른 놀라운 기능을 숨기고 있습니다. 바로 이스터 에그(Easter Egg)가 숨겨져 있지요.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본래의 기능 이외에 숨겨놓은 게임, 글, 그림이나 색다른 기능 등을 이스터 에그(부활절 달걀)라고 합니다.

개발자가 이 어플에는 이모지(Emoji)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이스터 에그를 숨겨 놓았습니다. 이모지 기능은 원칙적으로 일본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애플측이 기타 국가의 터치나 아이폰에서는 막아 놓았죠. 그리고 일본 이외 국가 사용자들이 이모지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면 유로 어플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어플을 이용하면 공짜로 이모지를 활성화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측의 제재로 유료로 전환하기도 하고, 이스터 에그 푸는 숫자를 바꾸는 등 우여곡절이 참 많은 어플입니다. 이후 애플측이 포기했는지 아니면 개발자와 협의가 잘 되었는지 지금까지는 별다른 제재가 없네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앱스토어에서 Spell Number를 다운받아 터치나 아이폰에 설치해 주세요. 그런 후 어플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숫자를 입력하여 줍니다. 91929394.59 입니다.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이제 이스터 에그가 활성화 되었어요. 어라~~ 근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죠? 

이제 홈키를 눌러 바탕화면으로 빠져 나오세요. 



설정-일반-다국어-키보드-일본어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이모지가 활성화되어 있을 겁니다. ON을 눌러 이 기능을 켜 주세요. 그럼 어느 어플에서나 이모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쉽죠? 



메모장에서 이모지를 넣은 모습입니다. 지구본 모양을 눌러 주시면 다른 언어 및 이모지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양하고 이쁜 이모지가 많으니 잘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