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Story/음악 Music

러시아 음악-나는 물푸레나무에게 물었다(운명의 아이러니 OST)

by 차가운 가을 2009. 5. 25.

 

러시아 국민 영화 "운명의 아이러니 또는 시원하시겠네요!" (1975년작) 에 나오는 노래입니다. 

제목은 '나는 물푸레나무에게 물었다'로 좀 독특하죠? 

기타 선율에 맞추어 부르는 부드럽고도 애절한 남성의 목소리가 매력적입니다. 가사 또한 시적이며 서정적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반전이 있는 노래입니다.

비가 오는 날 창문 너머 빗소리를 들으며 또는 쓸쓸히 고독을 즐기고 싶은 날 들으면 좋은 노래입니다. 




Я спросил у ясеня где моя любимая
Ясень не ответил мне качая головой
Я спросил у тополя где моя любимая
Тополь забросал меня осеннею листвой

Я спросил у осени где моя любимая
Осень мне ответила проливным дождём
У дождя я спрашивал где моя любимая
Долго дождик слезы лил за моим окном

Я спросил у месяца где моя любимая
Месяц скрылся в облаке не ответил мне
Я спросил у облака где моя любимая
Облако растаяло в небесной синеве

Друг ты мой единственный где моя любимая
Ты скажи где скрылася знаешь где она
Друг ответил преданный друг ответил искренний
Была тебе любимая была тебе любимая
Была тебе любимая а стала мне жена

Я спросил у ясеня я спросил у тополя
Я спросил у осени…



나는 물푸레나무에게 물었네. 내 사랑이 어디있는지.
물푸레나무는 고개를 흔들며 대답하지 않았네.
나는 포플러 나무에게 물었네. 내 사랑이 어디있는지.
포플러 나무는 내게 가을 낙엽을 뿌렸네.

나는 가을에게 물었네. 내 사랑이 어디있는지.
가을은 내게 폭우로 대답했다네.
나는 비에게 물었네. 내 사랑이 어디있는지.
빗방울은 오랫동안 내 창문 너머로 눈물을 흘렸네.

나는 달에게 물었네. 내 사랑이 어디있는지.
달은 나에게 대답하지 않고 구름 뒤로 숨었네.
나는 구름에게 물었네. 내 사랑이 어디있는지.
구름은 푸른 하늘 속으로 사라져 버렸네.

내 하나 뿐인 친구여. 내 사랑은 어디에 있는거야?
말해줘. 어디로 숨었는지. 그녀가 어디있는지 알지?
진심어린 친구는 대답했네. 충실한 친구는 대답했네.
네가 사랑했던 그녀는, 네가 사랑했던 그녀는
네가 사랑했던 그녀는 나의 아내가 되었다네.

나는 물푸레나무에게 물었네. 나는 포플러나무에게
물었네. 나는 가을에게 물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