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Story/이런저런 소식 News

5월9일 승전기념일 대비 모스크바 군사 퍼레이드 리허설

by 차가운 가을 2009. 5. 6.
5월 9일은 승전기념일입니다. 러시아가 세계 2차 대전에서 독일에 승리한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입니다. 이 날을 러시아 정부와 국민들은 대대적으로 기념하여 붉은 광장, 승리공원(파르크 빠베듸 Парк победы) 등에서 각종 행사와 기념식을 가집니다. 

가수들을 초청하여 춤과 노래를 즐기고, 각종 공연도 펼치며, 폭죽놀이도 하는 등 정말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는 날입니다. 

그 국경일을 기념하여 최근 10일 동안 무려 세 번이나 군사 퍼레이드를 모스크바 시내에서 가졌다고 합니다. 5월 7일은 미그기, 수호이 등의 전투기와 헬기 등의 공군력까지 동원되어 최종 리허설을 가진다고 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출처는 이즈베스찌야입니다.




아래 사진은 신형 토폴-M(SS-27, RS-12M1, Sickle, 15Zh65, RT-2PM1 등으로도 불림)입니다. 전장 20미터 이상, 중량 45톤 이상, 직경 1.86m 입니다 . 궤도를 자유자재로 전환하여 목표물에 타격시킬 수 있는 신형 원격 조정 대륙간 탄도 미사일(ICBM)입니다. 3단 추진 고체 연료를 사용하여 극초음속으로 비행하며, 다탄두 탑재가 가능해 목표물에 접근하면 여러 탄두로 나뉘어져 진짜 핵탄두를 구분하기 어렵게 만드는 위장술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이 자랑하는 MD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미사일로 유명하며, 사거리는 11,000 km이고, 탄두 무게는 1톤, 0.55메가톤급의 핵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히로시마에 투하된 리틀보이 원자폭탄보다 무려 28배 정도 강력합니다. 아래 보시는바와 같이 차량이동식이며, 차량(MAZ-7916) 위 미사일 모양의 원통이 발사대인데, 그 안에 토폴-M이 들어 있습니다. 이 발사대를 수직으로 세워 발사합니다. 
 



BMP-3(БМП-3) 탱크입니다.




전략 무기 이스칸더르(Искандер) 이동식 미사일입니다.




대공 미사일 BUK(БУК) 입니다. 




대공 미사일 S-400 트리움프(C-400 Триумф) 입니다.




대공 미사일 S-300 파보릿(C-300 Фаворит) 입니다.





메르치(Smerch Смерч) 자주 로켓포입니다.




시가 행렬 사진입니다.





군사력, 무기 등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