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Story/엿보기 Gossip

김연아 러시아 팬사이트가 있군요.

by 차가운 가을 2009. 4. 23.
우연히 웹검색을 하다가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김연아의 팬사이트가 놀랍게도 러시아에 존재하는 군요. 사이트 주소는 http://yuna-kim.com 입니다. 

겨울의 나라 러시아답게 겨울 스포츠가 특히 인기가 많은 나라 중의 하나이죠. 남자 피겨 선수 쁠류센코나 여자 피겨 선수 슬루츠까야가 은퇴한 이후로 그들을 이을만한 선수가 나타나지 않아 피겨 스케이팅이 예전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지 못한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겨울이 되면 러시아 곳곳의 스케이트 장으로 스케이트를 타러가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케이트를 타지 못하는 러시아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또 연예인과 피켜 스케이팅 선수가 각각 남녀 한 쌍이 되어 얼음 위에서 연기를 펼치고 점수를 매기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만들어져 많은 인기를 끌었고, 그 인기에 힘입어 지금도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Звезды на льду (얼음 위의 스타들), Танцы на льду(얼음 위에서 춤을), Ледниковый период (빙판 시대) 등이 있습니다. 

피겨 스케이팅의 이런 관심과 인기를 반영하듯 김연아의 팬사이트도 만들어 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은 누가 뭐라해도 명실상부 최고의 여성 싱글 피켜스케이터 중 한 명이 김연아 이니까요. 팬사이트를 둘러보니 2008년 4월 쯤에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꽤 깔끔하면서도 김연아와 관련된 많은 뉴스, 정보, 동영상 및 사진 등을 담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도 나름 잘 되고 있는 것 같군요. 언어는 기본적으로 러시아어로 되어 있지만, 메뉴나 기사 제목, 파일명 등은 영어로도 씌여 있어 둘러보고 사진, 동영상 등을 다운받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어 보이는군요.


메인 페이지입니다.




연아 관련 뉴스 입니다. 비교적 최근 소식까지 잘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김연아 사진을 구경하고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꽤 많은 사진들이 있군요. 배경화면도 다운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김연아 동영상도 다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제목을 클릭한 후 화면이 바뀌면 Скачать 를 눌러 주시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근데 동영상들은 여러 언어로 되어 있는 것 같네요. 




유튜브에 업로드된 김연아 관련 동영상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 저작권 문제로 유튜브에서 삭제한 것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러시아에도 김연아 팬사이트가 있다는게 뿌듯하군요. 근데 생각보다 방명록이나 포럼은 그렇게 활성화되어 있지는 않군요. 앞으로도 꾸준히 잘 운영될 수 있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