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App Useful

종합 사전 링보 딕셔너리(Lingvo Dictionaries) 어플 설치하다

by 차가운 가을 2011. 11. 26.



카테고리 : 참고
업데이트 : 2011.11.9
버전: 2.2
크기 : 22.7MB
가격: 0.99달러(할인 가격으로 원래는 9.99달러임)
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이탈리아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개발자: ABBYY USA Software House Inc



평소 사전 특히 러시아어 사전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에 ABBYY Lingvo에서 Lingvo Dicitoinaries 라는 통합 사전 어플을 검은 금요일(Black Friday)를 기념하여 무려 90%할인한 가격인 0.99달러에 판매하고 있어서 구입한 후 사용해 보았다.

결과는 0.99달러라는 가격대비치곤 대만족이었다. 할인하기 전 가격인 9.99달러에 샀다고 하더라도 나름 괜찮은 수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로 컴퓨터용과 모바일용 러시아어 관련 사전을 만드는 ABBYY Lingvo사는 이 분야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업체이므로 신뢰할 만하다는 것 또한 이점이다. 물론 이 어플에 아쉬운 점 또한 없는 것은 아니지만 영어를 기본으로 다른 다양한 언어 사전이 필요한 분께 추천한다. 

앱스토어 설명을 보면 '검은 일요일 할인 90%로 0.99달러에 링보 기본 사전들을 얻을 수 있다'고 되어있다. 또 '50% 할인 사전 목록'도 나와있다. 


어플을 구입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첫화면이 나온다. 근데 다음으로 넘어가는 시간이 약간 지루하게 느껴진다. 이 점은 개선되어야할 것 같다. 


'more'를 누르면 사전 설정, 도움말, 링보 관련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글자체, 글자크기, 웹검색, 강세 표시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전을 받아서 설치해보자. Dictionaries로 들어가면 굉장히 많은 사전 목록들이 뜬다. 하지만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향후 개선되길 기대하면서...


글쓴이에게 필요한 사전들을 받아보았다. 먼저 러영/영러 사전. Essential 사전만 무료로 제공하면 다른 사전들은 돈을 주고 별도로 구입해야한다. 


무료 사전 설치~~~


영어-기타 기본 사전 모음도 설치~~~


러시아-기타 기본 사전 모음도 설치한다. 


 

 


이렇게 설치한 사전 목록들.


음성 파일도 설치가 가능하다. 물론 무료. 영어, 불어, 독일어뿐만 아니라 러시아어도 음성 파일 설치가 가능하다. 하지만 러시아어 발음의 경우 러-독 사전에서만 지원된다는 단점이 있다. 즉 러시아어 발음을 듣고 싶다면 러-독으로 전환하고 단어를 검색한 후 발음을 들어야한다. 러-영에서도 발음을 들을 수 있게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위키페디아, 구글, 얀덱스 검색도 지원한다. 
 


이 사전의 가장 큰 장점인데 단어 변화형을 상세하게 보여준다. 러시아어는 각 단어형 변화형이 굉장히 복잡(인칭, 과거형, 형동사, 부동사, 명령형 변화 등)하며 불규칙 변화 또한 상당히 많은데 그 변화형을 하나하나 자세히 보여준다. 물론 영어 또한 변화형을 보여준다. 

 

 


단어를 검색하면 그 결과를 상세하게 또는 간단하게 볼 수 있다. 

 

 


단어 뛰어넘기 기능도 물론 지원한다. 완료형/미완료형도 같이 찾아주워 편리하며 변화된 단어라도 그 기본형을 충실하게 찾아준다. 


이 사전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인데 카메라로 찍은 사진 속의 단어를 인식하여 검색할 수 있다. 그 인식률이 생각보다 꽤 뛰어났다. 책이나 글자가 있는 곳을 찍어서 해당 단어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단어를 인식하여 검색해준다. 


그러나 단어가 곡선으로 나열되어있을 경우에는 인식률이 떨어졌다. 하지만 꽤 높은 정확도가 놀라웠다. 사실 실제로 쓰일 경우는 별로 없을 듯 하지만...


그럼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하셔서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