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ssia Story/배우기 Study

러시아판 "어린 왕자"로 러시아어 공부하자

by 차가운 가을 2010. 7. 10.
어릴 때 가장 인상깊게 읽었던 소설 중 하나가 바로 생텍쥐뻬리의 "어린 왕자"이다. 언젠가 텔레비전에서 해 주던 영화 "어린 왕자" 또한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아련아련 가슴 속에 기억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마 "어린 왕자"를 읽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으리라.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童話)이기도 하지만 어른들을 위한 성화(成話)이기도 한 작품이 아닐까 싶다.

요즘도 가끔씩 어린 왕자를 추억하며 마치 그가 진짜 존재하는 것 마냥 지구로 놀러올 것만 같은 상상에 빠지기도 한다.

사람들이 다 아는 내용일 뿐만 아니라 문장 자체도 그리 어렵지 않다. 짧고 간결하며 서정적이고 부드러워 러시아어 공부를 하기에는 좋은 교재가 아닐까 싶어 PDF, DOC, HWP 파일로 각각 만들어 보았다. 

각각의 파일들은 ZIP으로 압축했으니 내려받은 후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면 된다. 


시각적으로는 PDF 파일이 가장 보기 좋다. 그러나 수정이 불가능한 단점이 있다. 






한글 워드용인데 러시아어 폰트를 완벽하게 지원하지 않아 글자체가 예쁘지가 않다는 단점이 있으나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하다.

 



MS Office는 2003용과 2007용 두 개의 판으로 만들어 보았다. 한글 워드 프로그램과는 달리 글자체가 예쁘다. 물론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하다. 러시아판 MS Office에서 만들었지만, 한글판에서도 잘 돌아갈 거라 본다. 




각 파일들은 컴퓨터로 열어봐도 되고 아이팟 터치나 아이폰에 넣어서 휴대하며 봐도 된다. 그럼 러시아어로 "어린 왕자" 읽기를 도전해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