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od touch&iPhone/App Useful

러시아 공항 비행 시간표 어플

by 차가운 가을 2009. 10. 22.
 

러시아내에서 비행기로 이동이 잦은 분이나 러시아로 자주 오시는 분에게 유용한 항공 시간표 어플을 소개해볼까 한다. 

온라인 타블로 아에로뽀르또프 프로(Онлайн талбо аэропортов Pro)는 러시아 소재 공항의 비행기 이착륙 시간과 상황을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어플이다. 

가격은 2.99달러이다. [아이튠즈 앱스토어 바로가기]

어플을 실행하면 지원하는 공항들의 목록을 볼 수 있다. 원하는 공항을 누르면 세부사항으로 이동한다. 모스크바와 뻬쩨르부르끄 등의 대도시 공항뿐만 아니라 블라디보스똑, 이르꾸츠크, 사라또프, 아나빠, 옴스끄, 까잔, 사마라, 우파, 끄라스나다르 등 러시아의 웬만한 공항들은 다 지원해준다. 




모스크바 세레메찌에보(Шереметьево) 공항을 선택하니 제 1공항, 제2 공항, 터미널 C 이렇게 세 개의 공항이 뜬다. 제 1 공항은 국내선, 제 2 공항은 국제선이며 터미널 C 는 새롭게 신설된 공항이다. 



국제 공항인 제 2 공항을 선택해보니 각 도시와 시간 및 상황이 간략하게 표시된다. 보다 자세한 상황을 알고 싶으면 해당 도시를 누르면 된다. 착륙 상황을 알고 싶으면 상단 왼쪽의 비행기 그림을, 이륙 상황은 오른쪽의 비행기 모양을 누르면 된다.




서울(Сеул)을 검색해보았다. 안타깝게도 이 어플의 단점은 영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Seoul" 로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 우선 출발지가 서울인 경우를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 서울에서 출발한 항공편의 제 1 공항과 제 2 공항의 도착 시간 및 상황을 보여준다. 




서울로 출발하는 항공편을 검색했을 경우는 아래와 같이 결과를 보여준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각 항공사 홈페이지나 전화를 이용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각 항공편의 상황을 한 눈에 알 수 있어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