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Stories/Science/IT

애플도 울고 갈 중국산 Mini 짝퉁 아이폰들

by 차가운 가을 2009. 7. 4.
제가 자주 들르는 러시아 아이폰 관련 사이트에 아이폰 미니(Mini) 소식이 떴습니다. 애플에서 미니까지 공개했구나 생각하고 들어가 봤더니 중국산 짝퉁이네요. 그런데 그럴 듯 하게 아이폰 동생처럼 꼭 닮았습니다. 이 사이트 운영자는 중국산 짝퉁임을 밝히지 않으면서 애플이 만든 것인양 미니 아이폰을 마음껏 조롱하며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정말 쌍동이처럼 꼭 닮아있습니다. 얼핏보면 진짜 애플에서 만든 미니로 착각할 정도네요. 역시 중국의 짝퉁 기술력은 알아줍니다. 



앞면 또한 나무랄데 없이 똑같습니다. 중국이 아니면 흉내낼 수 없는 최첨단 짝퉁 기술이 놀랍네요. ^^


안타깝게도 화면 속의 내용물은 약간 다르군요. 그래도 비디오, MMS, 전화, 카메라, 블루투스, Ebook, 녹음기, 음악, 주식, 게임 등등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전화 번호를 누르면 무지개 색깔로 숫자를 표시해주는 저 놀라운 시각적 효과와 기술. USIM을 두 개 장착할 수 있어 전화도 1번과 2번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무나 흉내낼 수 없는 혁신 기술이죠.^^


카메라까지 찍힙니다. 화질이 좀 어두운게 아쉽네요. 


이건 문자 보내기. 러시아 사이트 운영자는 작아진 자판 때문에 문자 보내기를 실패했다며 애플을 원망하고 있습니다. 


오른 쪽에는 미니 아이폰 입력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줄 입력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newtone.


포장 박스에 mini iPhone 이라고 적혀있고 아이폰 그림도  멀리서 보면 아이폰으로 착각될 정도네요. 대기화면에도 newtone 이 선명하게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십 분 동안 문자 보내기를 시도해 봤는데 실패했다고 러시아 사이트 운영자가 슬퍼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역시 중국에서 만든 또 다른 짝퉁 아이폰입니다. 이 미니 아이폰은 얼핏 보면 비슷한데 뒷면이 확실히 다르네요. 소개 동영상까지 공개하며 한 쇼핑몰 사이트에서 $107.50 달러에 팔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이곳 을 누르시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폰도 기능이 막강하네요. 제대로 작동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전화, 음악, 문자, 카메라, 비디오 재생, 비디오 및 음성 녹음, 라디오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용량은 4GB네요. 

[사진출처 - http://www.bigboxstore.com]



아래 사진은 한 러시아 벼룩 시장에 올라 온 짝퉁 미니 아이폰입니다. 블라디보스톡에서 판매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중국 하얼빈에서 가져온 중국산 아이폰 모조품인데, 진짜 아이폰과 구분하기 매우 힘들다고 적어 놓았네요. ^^ 기능은 2백만 화소 카메라, 텔레비전, USIM 카드 두 개 동시 사용, 블루투스, 4GB 용량이라고 합니다. 

근데 놀라운 것은 가격입니다. 6500루블입니다. 우리 돈으로 26만원 이네요.